티스토리 뷰

23년 7월은 장마가 일찍 찾아와서 연일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모두 비가 많이 오는 날 낚시는 피하시고 안전한 낚시생활을 즐기시기 바라며 7월에 바다에서는 지역별로 어떤 어종들이 잡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네이버 낚시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참고만 하시고 대상 어종을 공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월의 바다낚시 대상 어종 알아보기

1. 서해안

서해의 7월 바다에서 만날 수 있는 어종은 6월과 마찬가지로 광어와 우럭이 있고, 서해 중남부에서는 감성돔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남해 서부쪽에서 아버지와 함께 또는 친구들과 함께 감성돔을 많이 잡으로 다닙니다.

붕장어는 서해 남부뿐만 아니라 대부분 바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원투낚시로 쉽게 공략할 수 있는 어종입니다.

비가 많이 내리는 장마기간 이기는 하지만 날씨가 좋을 때 지인들과 함께 낚시를 하러 나가는 건 어떨까요?

다들 모기 조심하시고 꼭 안전에 유의하면서 낚시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2. 남해안

다음으로 공략할 수 있는 어종이 풍부한 남해입니다. 이제 어린 문어와 무늬오징어들이 어느 정도 성장해서 얼굴을 보이는 시기 입니다. 아직 본시즌이라고 하기에는 이르지만 어느정도 큰 두족류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어와 무늬오징어는 루어낚시로 공략할 수 있는 어종이며, 무늬오징어의 경우 공략하는데 난이도가 있고 남해 서부에서는 볼 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남해 중부에서도 고흥, 여수 쪽으로 가야 만나볼 수 있고 고흥 쪽도 개체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무늬오징어를 공략 하신다면 여수권이나 동해권으로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해와 마찬가지로 붕장어는 남해권에서도 보이네요. 참돔은 내만권에서 만나기 쉽지 않고 배를 타고 나가거나 갯바위로 나가서 공략할 수 있기 때문에 내만권에서 공략하기에는 어렵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 그리고 문어는 금어기가 5월 16일부터 9월 15일까지 시, 도 지사의 고지로 정해지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시고 준비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동해안

동해에서는 연중 볼 수 있는 가자미가 있고 무늬오징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무늬오징어의 경우 서해안보다 남해 동부에서 동해안 쪽에서 만나볼 수 있는 어종으로 7월은 아직 이르기는 하지만 어린 무늬오징어가 슬슬 보이는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붕장어는 우리나라 해안 전역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동해에서도 보이고 있네요.

 

7월부터는 장마도 있고 진짜 여름이 시작되기 때문에 낚시하는데 많이 힘들 수 있습니다. 더울 때는 물을 챙겨 항상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 주시면서 낚시를 즐기시고 선크림은 꼭 발라주세요.

그리고 비 오는 날은 위험할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하면서 안전한 낚시 생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댓글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