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월 바다낚시 대상 어종 안내

 

 

오늘은 제 취미 중 하나인 바다낚시 이야기입니다.

낚시에 빠지면 머릿속에 낚시 갈 생각밖에 안 드는데요 이제 겨울이 끝나가고 봄이 다가오네요. 겨울에는 낚시를 하기가 참 어려운 시즌입니다. 기다리던 봄이 다가오는 지금 2월에는 낚시로 어떤 어종이 잡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서해안, 남해안, 동해안으로 구분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서해안 대상 어종

2월은 정말 낚시하기가 정말 어려운 계절인가 봅니다.

2월에 서해안 쪽 대상 어종은 열기가 있네요.

남해서부 낚시 어종 사진

2. 남해안 대상 어종

다음으로 남해안 대상 어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해는 남해중부와 남해동부 지역이 두 지역으로 구분이 되어있는데요 어떤 어종이 잡히는지 알아볼까요?

남해 중부는 열기가 나온다고 하네요. 남해 쪽에서는 볼락도 나오는데 해당 페이지에는 볼락이 없네요.

남해중부 낚시 어종 사진

다음은 남해동부입니다.

남해 동부는 볼락, 열기, 우럭, 호래기가 있네요.

볼락은 겨울시즌 어종으로 유명하죠? 서해 쪽에서는 볼락 개체가 적고 포인트가 적습니다. 하지만 남해와 동해 쪽은 겨울에 볼락낚시를 할 수 있죠.

볼락은 11월 중순부터 시작해서 4월까지 피크시즌이라고 합니다.

크기는 작지만 구워 먹으면 맛있는 볼락 낚시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음으로는 호래기가 있네요. 호래기의 표준명은 참꼴뚜기입니다. 호래기는 12월 말부터 1월 사이에 피크시즌이고 2월에는 점차 조황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볼락과 호래기는 루어낚시로 즐길 수 있습니다.

남해동부 낚시 어종 사진

3. 동해안 대상 어종

동해안 쪽도 남해 동부와 잡히는 어종이 비슷합니다. 동해안 쪽에는 대구가 있네요.

동해 쪽 대구낚시는 별도로 시즌이 없고 4계절 내내 나오는 듯합니다.

그중 피크시즌은 9월부터 시작해서 다음 해 5월까지가 피크시즌이라고 하네요.

부산 쪽은 1월에 대구가 금어기로 규정이 되어있다고 하지만 경북 및 강원도 동해안에서 대구낚시는 자유롭다고 합니다.

대구낚시도 루어로 할 수 있고, 선상에서는 지깅으로 대구낚시를 한다고 하네요.

동해남부 낚시 어종 사진

남해와 동해안은 확실히 남해서부 쪽보다는 낚시로 할 수 있는 어종이 많은 것 같아요.

저는 광주에서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남해 쪽으로 가려면 그래도 큰맘 먹고 낚시를 가야 하는데.. 부러울 때가 많아요.

에깅을 좋아하는데 낚시를 하려면 왕복 4시간 정도 운전을 하고 나가야 하기 때문에 참 남해나 서해가 부럽습니다 ㅎㅎ

 

댓글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